HOME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간협, 간호사 아기 학대 논란에 깊은 유감 표명

작성자 홍보
2025.04.02
조회 388

간협, 간호사 아기 학대 논란에 깊은 유감 표명

전체 간호사 신뢰 흔드는 심각한 사안 재발 방지 대책 정부 등과 마련

 

 대한간호협회는 대구의 한 대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근무하는 간호사가 신생아를 학대하는 정황이 담긴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하면서 많은 국민께 충격과 우려를 안겨드린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간호협회는 2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입장을 내고 간호사는 환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돌보는 직업적 소명을 지닌 존재이며, 특히 가장 연약한 신생아들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다이번 사건은 간호사 전체에 대한 신뢰를 흔드는 심각한 사안으로, 철저한 조사와 엄중한 조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간호협회는 해당 기관 및 관계 당국과 협력하여 필요한 조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비윤리적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는 만큼,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재발 방지 대책을 정부 및 의료기관과 함께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사건을 계기로 간호사들의 윤리 교육과 환자 보호 의식을 더욱 강화하겠다생명을 존중하는 간호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임 입장문 전문 

 

 

 


입장문

 

 

최근 한 대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근무하는 간호사가 신생아를 학대하는 정황이 담긴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하면서 많은 국민께 충격과 우려를 안겨드린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간호사는 환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돌보는 직업적 소명을 지닌 존재이며특히 가장 연약한 신생아들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이번 사건은 간호사 전체에 대한 신뢰를 흔드는 심각한 사안으로철저한 조사와 엄중한 조치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대한간호협회는 해당 기관 및 관계 당국과 협력하여 필요한 조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또한비윤리적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는 만큼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재발 방지 대책을 정부 및 의료기관과 함께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이번 사건을 계기로 간호사들의 윤리 교육과 환자 보호 의식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대한간호협회는 생명을 존중하는 간호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국민 여러분께서도 의료 현장에서 환자들의 권리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025. 4. 2.

 

대한간호협회



 

 

 

 

이전 글